개인정보처리방침

㈜더벨(이하 “회사”라고함)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서비스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하는 대한민국의 관계 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처리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23년 4월 18일부터 시행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상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① 온라인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결제, 운영관리, 본인인증
  • ② 출판물 구매 신청 및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2)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 개인 식별, 이용약관 위반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 이용 행위 제재, 가입 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와 확인

3) 뉴스 및 광고 메일 서비스

E-mailing 서비스는 회원이 신청한 메뉴만 발송되며, 언제든지 서비스 중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단, 메일로 발송되는 레터의 특성상 네트워크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메일 서비스 제공사의 수신시점에 따라 1~2일 정도 더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2. 개인정보 항목

수집이용 목적 수집이용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개인 회원가입 필수항목 :
- 이름 / 아이디 / 비밀번호 / 이메일/ 휴대폰
※ 만 14세 이상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회원 탈퇴 시 즉시 삭제
- 아이디는 부정이용 방지를 위해 탈퇴 DB에서 6개월 보관 후 삭제
법인 회원가입 필수항목:
- 법인명 / 아이디 / 비밀번호 / 이메일 / 전화번호 / 휴대폰 / 대표자성명 / 담당자명
회원 탈퇴 시 즉시 삭제
- 아이디는 부정이용 방지를 위해 탈퇴 DB에서 6개월 보관 후 삭제
유료서비스 이용 필수항목:
- 개인회원: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휴대폰
법인회원:
- 회사명 / 사업자등록번호 / 주소 / 대표자명 / 업태/업종 / ID사용자 정보(희망 ID / 부서 / 사무실 번호 / 이메일 / 성명 / 직위 / 핸드폰 / 결제담당자 정보(부서/직위 / 전화 번호/ 성명 / 이메일) / 이용기간 / ID수량 / 금액 / 전자계산서 발행여부 선택 / 결제방법 선택(현금입금 or 신용카드 or 비고) 서비스 개시 희망일 / 사업자등록증 Fax발송
이용목적 달성 시 즉시 삭제
책자(실물, PDF)구입 필수항목:
- 실물구입: 구매자 정보(회사명 / 부서명 / 구매담당자 / 연락처 / 휴대폰 / 이메일) / 배송지정보(회사명 / 부서명 / 수취인 / 연락처 / 휴대폰 / 배송지주소) / 입금방법 선택(신용카드 or 무통장입금) / 사업자등록증 사전 Fax발송
PDF 구입:
구매자 정보(회사명 / 부서명 / 구매담당자 / 연락처 / 휴대폰 / 이메일)
이용목적 달성 시 즉시 삭제
포럼참가신청 필수항목:
- 일반 포럼 및 어워즈: 참석자 수 및 성명 / 참가여부 / 회사명 / 부서명 / 직위 / 사무실번호 / 휴대폰번호 / 이메일 / 비밀번호
글로벌IR:
- 회사명 / 성명 / 부서명 / 전화번호 / 이메일 / 다음세션 참석여부 / 1:1미팅 예약
PMI포럼:
- 회사명 / 회사명(영문) / 담당자 정보(담당자명 / 부서명 / 직위 / 사무실번호 / 핸드폰 / 이메일 / 비밀번호) / 참석자 정보(참석자수 / 참석자명 / 참석자영문 / 참석구분 / 부서명 / 핸드폰 / 이메일) / 결제방법 선택(신용카드 or 무통장입금(결제담당자 성명 / 부서/직위 / 전화/휴대폰 / 이메일) / 사업자등록장 팩스발송
글로벌 포럼:
- 참석자영문이름, 생년월일, 성별, 주민등록번호(필요시 여행자보험, 항공권 예약 및 발권목적으로 수집가능)
차이나컨퍼런스, The NEXT, 헤지펀드포럼, 제약바이오컨퍼런스, 디벨로퍼포럼, M&A포럼:
- 회사명 / 담당자 정보(담당자명 / 부서명 / 직위 / 사무실번호 / 핸드폰번호 / 이메일 / 비밀번호) / 참석자 정보(참석자수 / 참석자 / 부서명 / 핸드폰번호 / 이메일) / 결제방법 선택(신용카드 or 무통장입금(결제담당자 성명 / 부서/직위 / 전화/휴대폰 / 이메일) / 사업자등록장 팩스발송

선택항목:
글로벌 투자 로드쇼-베트남:
- 세미나 참가목적 / 가장 관심있는 주제 선택
이용목적 달성 시 즉시 삭제
자동 수집 및 부정이용
확인∙방지
IP Address, 디바이스 정보,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회원 탈퇴 시 즉시 삭제
1) 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 ①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 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②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및 이용기간
여행드림 여행자보험 가입, 항공권 예약 및 발권 주민등록번호 행사 종료 시까지

3.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회사는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거나 보유 및 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① 사이트 이용 및 방문 기록, 접속 로그, 접속 IP 정보: 보존 기간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 ②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③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④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⑤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4. 개인정보의 처리 위탁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에 대한 비밀유지, 제3자 제공의 금지 및 사고시의 책임부담, 위탁기간, 처리 종료 후의 개인정보의 파기 등을 명확히 규정하고, 위탁업체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감독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 업무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사명 위탁업무 목적 보유 및 이용 기간
세틀뱅크(주) 서비스 이용 결제
책자(실물 및 PDF) 결제
유료 포럼 결제
회원탈퇴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5.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①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수집·이용에 대한 동의 철회 또는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②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③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④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⑤ 귀하는 언제든지 '로그인 > 회원정보관리 (내정보수정) > 회원탈퇴'를 통해 서비스를 탈퇴하고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가 회원의 컴퓨터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이용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하면 회사의 서버는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 정보를 찾아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쿠키는 회원 개개인을 식별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부정이용 확인 및 방지를 위해 쿠키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자가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 ① Internet Explorer 웹 브라우저: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탭 > [고급] 변경
  • ② Chrome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 메뉴 [설정] > [고급] > [개인정보 및 보안] > [사이트 설정]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설정
3) 모바일 서비스에서의 쿠키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PC 환경과 동일·유사한 인터넷 환경을 모바일 서비스에서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기기 (예: 스마트폰, 태블릿 PC)에서도 '쿠키(cooki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관련 법령 및 규제기관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쿠키를 수집하며 단,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포함하여 그 자체로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쿠키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의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도 웹 브라우저 설정 기능에서 쿠키 허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의 운영체제 및 웹 브라우저 종류에 따라 다소 상이할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모바일 웹 브라우저의 환경 설정을 통해 쿠키허용 여부를 결정하거나, 기존의 쿠키 일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모바일 기기의 쿠키 설치 허용 여부를 지정하는 방법

  • ① Chrome 웹 브라우저: 우측 상단 메뉴 [설정] > [고급] > [사이트 설정] > [쿠키] 설정
  • ② Safari 웹 브라우저: [설정] > [Safari] > [모든 쿠키 차단] > 설정

7. 개인정보의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 이용자가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 합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9조의6’에 따라 장기간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아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ㆍ관리하는 등의 조치를 진행 합니다.
  • ① 대상 : 최근 1년간 로그인하지 않은 고객
  • ② 회사는 장기간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기 1개월전에 이메일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관련 내용을 공지 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1) 관리적 조치
  • - 개인정보 취급 직원을 지정하여 규모를 최소화하고 정기 보안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정기적인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기술적 조치
  • - 데이터베이스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상태로 관리되며 접근권한 부여 · 변경 · 말소를 통하여 접근통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속 기록은 1년 이상 보관·관리하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3) 물리적 조치
  • - 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해 보안프로그램을 설치, 정기적인 갱신 · 점검을 실행하고 있습니다.
  • -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은 문서보안 잠금 장치를 이용하여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며,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한 출입통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이용자가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이용자 또는 그 법정 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이용자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10.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 책임자 : 조정희
  • 담당부서 : 고객지원팀
  • 전화 : 02-724-4131
  • 메일 : jhcho@thebell.co.kr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police.go.kr / 국번없이 182)

  • - 공고일자 : 2023년 04월 17일
  • - 시행일자 : 2023년 04월 18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