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CFO

0

CFO Change

CJ프레시웨이, '사업관리 전문가' 곽경민 CFO 선임

CJ·온스타일·올리브영 거친 사업담당, 디지털 전환 시너지

홍다원 기자  2024-03-14 16:22:02
CJ프레시웨이가 신임 최고재무책임자(CFO)에 곽경민 경영지원담당 경영리더를 선임했다. CJ지주, CJ온스타일, CJ올리브영 등 사업 전략을 담당해 온 전문가로 향후 CJ프레시웨이의 디지털 전환 시너지를 극대화시킬 전망이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1일 이사회를 거쳐 곽경민 경영리더를 신규 선임했다.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CJ프레시웨이의 전반적인 사업과 재무를 관리할 계획이다.

곽 경영리더는 CJ오쇼핑(현 CJ온스타일), CJ올리브영, CJ지주 등 주요 계열사에서 활약해 온 전략 및 재무 전문가다. 특히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옴니채널 사업 경험이 풍부하다.

CJ프레시웨이가 디지털 전환에 힘쓰고 있는 만큼 곽 경영리더의 역량이 돋보일 것으로 분석된다. CJ프레시웨이는 2021년부터 디지털 전환 전략을 추진해 데이터 기반의 고객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그간 데이터로 남지 않았던 식자재 유통업계의 영업과 거래 방식 등을 시스템으로 만들어 효율성을 높였다. 곽 경영리더가 CJ프레시웨이의 사업 체질을 오프라인에서 디지털로 전환하고 고도화시킬 것으로 관측된다.

또 사업 관리 분야에서 활약해 온 만큼 CJ프레시웨이 사업 간의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CJ프레시웨이는 식자재 유통, 푸드 서비스(단체 급식), 제조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세 사업의 관련성 안에서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보인다.


향후 재무건전성을 바탕으로 기업가치 제고에 힘쓸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의 지난해 총 차입금 규모는 1956억원이다. 이는 전년 대비 41% 줄어든 수치다. 차입금 의존도는 22.3%에서 14.3%까지 떨어졌다.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중심으로 투자 재원을 확보하고 주주친화적 투자 환경을 마련하겠다는 포부다. 실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올해 보통주 주당 배당금을 350원에서 450원으로 올려잡았다.

CJ프레시웨이는 3조 클럽에 재진입했다. 지난해 매출 3조742억원, 영업이익 993억을 기록했다. 호실적을 바탕으로 시장 지배력을 키우겠다는 의지를 강화했다. 향후 국내 외식 식자재 유통 시장 산업화, 온라인 플랫폼, 밀·비즈니스 사업 확장 등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는 데 집중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곽 경영리더는 포트폴리오 전략 등 다양한 사업에서 활약한 사업관리 전문가"라며 "체계적인 사업관리로 퀀텀점프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저작권자 ⓒ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